자주 묻는 질문들

주로 무엇을 하는 업체인가요? 포워딩 업체인가요?
  • 아닙니다. 해외 거래선 발굴 혹은 거래선 관리, 수주. 발주, 기술 질의 지원, 일반 코레스 전반 (메일, 메신저 실시간 혹은 통화 등 포함), 출장 등 일반 회사의 해외 업무를 대행하는 것이 주 임무이며 저희 파트너 포워딩업체 및 관세사와 연계하여 발주된 제품이 최종 고객 공장에 통관되어 도착하기까지 일괄 수입업무 또한 대행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해외업체를 찾아서 물건을 수입하고 싶은데 문의나 신청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 문의 보내기에서 이름(회사명), 회신받을 e-메일 주소, 제목, 범주를 수입관련으로 선택하셔서 내용란에 간략히 문의 내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문의 게시판은 두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어와 러시아어로 진행이 가능한가요?
  • 모든 업무는 현재 영어로만 진행됩니다. 특수한 품목이나 영세 제조사를 제외하고 대부분 최소한의 수출입이 가능한 해외 제조사들은 자체 해외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다른 언어를 사용해야하는 고객의 경우, 별도 문의 바랍니다.
수입을 대행하려고하는데 가격대가 궁금해요.
  • 품목이나 의뢰 조건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가령, 신규 거래선을 확보해야 한다면 출장 등의 유무, 사용자메뉴얼, 서비스 메뉴얼 등의 번역 유무 등에 따라 다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의뢰시나 대행 요청을 할 때 회사정보와 아이템정보만 노출시키는것이 아닌지 걱정됩니다.
  • 모든 의뢰내용 및 고객이 주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공개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저희는 주로 고객의 회사이름과 직원으로하여 해외업체와의 업무를 봐 드리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중간에 다른 회사 이름을 사용할 수도 없으며 동 해외업체에 대해 이중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도 없습니다.

일반적인 문의들

통상적인 수입 절차를 알고 싶어요.
  • 보통은 발주 -> T/T(송금) 선수금 혹은 LC -> 제작 -> 완료통지 -> 잔금 지급 -> 포워딩 연계 -> 선적항도착 ->현지 통관 ->  선적 -> 수입항 도착 -> 수입통관 -> 고객 창고로 최종 배송의 절차를 거칩니다. 물론, 신규시에는 발주 이전에 업체를 찾아 거래제의-> 제품사양, 품질, 금액, 납기, 거래 조건 등 기본적 문의 및 협의 -> 공장 방문하여 제품 확인 및 현지 테스트 혹은 무방문 샘플 구매 -> 샘플 테스트 등의 절차를 통상 거칩니다.
인코텀즈가 무엇인가요?

국제적으로 통일된 무역거래조건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국내에서 오픈마켓을 통해 물건을 주문하면 선불, 착불 선택 및 제주.산간지방은 추가 운임 붙는다고 명시하듯이 수출자와 수입자 사이에 운임은 누가 어디까지 부담하고 운송 중 사고 시 누가 책임을 지는 것을 명시해 놓은 것입니다.

H.S.CODE는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요?
  • 대부분 국가는 서로 다른 언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르는 제품 이름이 다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국가간 제품이 이동할 때 혼선이 생기겠지요. 반면 숫자는 전 세계 어디에나 다 사용됩니다. 하여, 숫자로 제품을 구분하되 무작위보다는 일정한 형식에 따라 숫자를 부여해 제품코드를 완성하면 구분이 더 정확하겠죠. 더 자세한 내용은 저희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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